제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주)이고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이고진 알지맨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이하 "서비스")내에서 유료서비스의 이용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서비스가 승일하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 조합을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방침을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내에 게시합니다.
이 약관은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내 공지합니다.
약관의 효력이 발생된 날부터 14일 이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는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장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및 제한
"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영구적으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가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용한 경우
3. 부정한 방법으로 기계를 사용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서비스 내외에서 "회사"를 사칭한 경우
6. 무단으로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한 경우
7. 허위사실 유포, 위계 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8. 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10. "회사"가 판단하기에 규정을 악용하는 경우
11. 불법적 홍보행위, 직거래 행위,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등이 적발되는 경우
제 7조 회원의 해제 및 해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탈퇴"신청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제8조 회원의 계정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라면 서비스 계정(이하 "계정")을 개설하여야 하며, "계정' 개설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변동이 있는 경우 "서비스"고객센터와 마이페이지를 통해 이를 업데이트 해야 합니다.
1. "회원"의 지체된 정보 업데이트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내 마이페이지 화면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금지합니다.
1. 타인의 이름을 사용자의 이름으로 선택하거나 사용하여 그 사람을 가장하는 행위
2. 본인 이외의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을 적절한 허가 없이 사용하여 당사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불쾌감을 주거나 저속, 외설적인 이름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불쾨감을 주는 행위
"계정"에 대한 관리책음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제3자에게 "계정"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계정"의 무단도용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원"은 "계정"의 무단도용으로 인해 "회사" 또는 타인이 손해를 입게 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과실이 없는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서비스"는 "회원"이 유,무형의 서비스의 용역을 위해 "회원"간의 재화를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미션(거래내역)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내용을 분석하여 "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의 중단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기간 동안 제공합니다.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내용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디도스 등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형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히자는 경우
4. 천재지변 ,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기대수익의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수익의 상실 또는 기타 무료로 제공된 "서비스"의 수정, 중단, 변경 등으로 발행하는 손해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권리 및 의무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받는 용도 외로 이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특히 아래의 행위를 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를 임의로 동영상 파일 등으로 제작하는 행위
2. 콘텐츠를 임의로 인터넷에 게시하는 행위
3. 콘텐츠를 임의로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4. 기타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 침해행위
5.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저지르는 행위
제13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경청하며,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합니다. 처리한 결과는 "서비스"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사전동이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회사"의 상표, 로고, "서비스" 및 광고 등 "회사"가 제작, 제공하는 곳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등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할 때에는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면책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본인이 제공한 신상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에 의해 게제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에 관하여 그 수신을 거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마케팅 알람 동의
알지맨 서비스앱의 푸시 알림을 통해 ㈜이고진의 상품, 서비스, 이벤트, 맞춤 혜택 및 서비스 정보 등의 안내 등 마케팅 정보를 수신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본 동의는 고객님이 알지맨 서비스앱을 설치, 이용하시는 동안 유효합니다.
제 17조 이용자 이용 제한
회사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는 이용자들에게 대해 사용을 무기한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들로부터 복수의 신고를 받은 공우
2. 회사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피해를 준 경우
3. 회사가 악성 유저라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사의 규정을 악용하고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5.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가 아닌 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6. 성범죄의 이력이 발견되는 경우
제18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5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